공지와 안내에 자주 이야기한 “가민과 연동한 이후에 동기화된 데이터 만 이용 가능”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가민과는 연동이 완료된 이후부터 정상적으로 데이터 통신이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이것 때문에 우선 연동해놓고 다음날 수영하기전까지는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었는지 확인하기 힘들 수 있습니다.
연동한 후 바로 데이터를 이용가능한지 확인하는 테스트를 해볼 수 있는 팁을 드리겠습니다.
1) 우선 연동을 진행합니다. (가민 커넥트 아이디로 로그인)
2) 워치에서 수영운동을 시작합니다.
3) 시간이 흘러가기 시작하면 지상에서 상체만 자유형 포즈를 취하면서 약 25m 정도를 전진합니다.
4) 운동을 종료하여 가민 커넥트 앱에 동기화합니다.
5) 오늘 수영기록하기에 들어와서 [가민워치]를 터치합니다.
이 경우 25m 자유형이 표시되어야합니다. 이 데이터는 실제 수영운동이 아니므로 사용하지말고 다음날부터 수영장에서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한 데이터를 사용하면됩니다.
만약 25m 자유형 운동이 뜨지 않는다면 아래 사항을 확인해주세요.
1) 가민 커넥트 앱에서 설정 > 연결된 앱에 스마일패스가 정상적으로 연결되어있는 것을 확인해보세요.
만약 스마일패스가 없다면 가민 커넥트 로그인 아이디와 스마일패스에 연동한 아이디가 서로 다른 아이디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2) 가민 커넥트 앱에서 오늘 수영한 내용이 정상적으로 표시되고 있는지도 확인해보세요.
워치와 커넥트앱이 동기화되어 가민 클라우드 서버에 정상적으로 보관이 된 데이터만 가지고 올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